행복한 인생 사계절을 위한 내면 연금술(1)

[제1회 100세 타오클럽 특강]


 

    

 


 
 
 
안녕하십니까.

어려운 시기에 귀한 발걸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송년회 겸 100세 타오클럽 출범식을 위해서 어려운 상황이지만 특별히 관심 있는 회원분들만 초청되었습니다. 타오 100세 클럽을 출범하게 돼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어렵지만 전혀 활동 안 하는 것보다 최소한의 활동은 하면서 조심스럽게 지내는 것이 더 건강에 도움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00세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100세 시대를 위해서 전체적인 인생 계획을 세우신 적이 있습니까? 생이 100세로 길어지다보니 매 생애마다 즐겁고 건강하게 사려면 전체적인 계획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 제가 나름대로 100세 인생을 새롭게 창조적으로 사는 방안에 대해 연구한 것을 발표해드리겠습니다.

 

자연에도 사계절이 있죠. 인생도 사계절 플랜을 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연에도 주기가 있듯이 인생에도 주기가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청년기 이후에는 쇠퇴해나가고 죽음을 기다리는 수동적인 삶이 많습니다.

 

그런데 자연의 순환에서도 지혜를 얻을 수 있듯이 자연은 매 계절마다 새롭습니다. 새롭고 창조적인 주기가 반복되고 있죠. 이런 변화를 순응하면서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자연의 새로움처럼 늘 새로운 인생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이듦을 단순히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삶의 기회로 여행으로 생각하는 의식이 중요하겠습니다.

 

연구하다가 장생하는 사람들의 프로그램을 보았습니다. 86세인데 요가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분은 90세인데 화가로 활동하고 있고 교육도 하고 있습니다. 교육생들한테 삶의 지혜를 전해주면서 보람 있게 일하는 모습이 tv에 나왔습니다.

 

이분은 무려 101세입니다. 101세인데 마라토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101세인데도 불구하고 마라톤을 완주할 정도로 아주 건강하게 살고 계신 분입니다. 이런 분들이 많습니다. 이분도 보디빌더죠?(76) 이분은 107세인데 바리스타로 일하고 있습니다. 일하면서 혼자 청소도 하며 다 합니다. 이분은 106세인데 병 없이 아주 건강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자기 삶의 지혜와 건강법을 전국적으로 돌아다니며 강연하면서 살고 계십니다. 일본에서 스타입니다.

 

100세 가까이 사시면서도 아주 즐겁게 건강하게 사시는 분들을 보면 전부 나이가 들어도 자기 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관리에 철저히 노력하며 삶을 받아들이면서 신비롭고 감탄하며 삽니다. 늙어서도 목표를 놓치지 않고 새로운 목표를 계속 추구해 나갑니다.

 

이런 분들을 100세 신인류라 합니다. 예전엔 나이 들면 수동적으로 죽음만 기다렸는데 새로운 인생을 창조한다 이겁니다. 나이가 들어서도 말이죠. 건강을 더 갱생시키고 삶의 새로운 주기를 즐기면서 또 봉사하면서 적극적으로 살아가는 인류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인류의 삶의 행복에 새로운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100세 신인류라 합니다.

 

아까 전 인생 사계절을 말씀드렸습니다. 단계를 나눠봤는데요.

 

성장기를 20세까지 보고, 청년기를 21세에서 45세 까지, 다음 25년은 중년기, 중년기도 상당히 길어졌죠. 심지어는 80세 까지도 중년처럼 사시는 분이 많습니다. 회원 가운데도 그런 분이 상당수 됩니다. 자기가 인생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주기가 확장될 수 있습니다. 노년기라 할 정도가 되려면 71! 70세는 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인도에 보면 인생 4주기를 얘기합니다. 범행기라고 해서 자라고 배우는 시기. 가주기라고 가정과 사회적 의무를 다하는 시기. 임서기는 수행하는 시기:성찰하고 내면을 원숙시키는 시기입니다. 다음으로 유랑기는 자유방랑시기입니다. 해탈하는 시기죠. 인도의 삶의 주기가 잘 표현된 것 같습니다. 위 기준에 따라 인생을 준비하면 좋겠습니다.

 

4브레인과 비교하자면 성이 성숙하는 시기니까 성뇌, 활동하는 시기니까 복뇌, 그다음 원숙해가는 시기니까 심뇌, 마지막으로 해탈하고 성취하는 시기니까 두뇌. 이렇게 비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중노년을 어떻게 준비하고 활동해야 될지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솔개의 우화를 들어보셨나요? 40살이 되면 너무 털이 낡고 부리와 발톱이 휘어서 제대로 살아갈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솔개가 갱생을 시도합니다.

 

어떻게 하냐면 부리를 먼저 땅에 쪼아서 새로운 부리를 나게 합니다. 부리로 모든 털을 뽑아냅니다. 그러면 털과 깃털이 새로 난다는 것이죠. 그래서 남은 30년을 갱생한 상태로 생생하게 살아간다는 우화입니다.

 

원래 솔개가 이렇진 않고 우화로 만든 겁니다. 우화지만 우리가 교훈을 얻을 수 있죠. 생의 주기마다 과거의 습관과 관습을 버리고 새로운 관념으로 새로운 삶을 준비하면 솔개처럼 갱생되는 삶을 살 수 있겠습니다. 어떤 면에서 우리가 재정립이 필요하나면 크게 나누면 몸, 마음, 관계 면에서 새로운 정립이 필요하겠습니다.

 

관계는 인간관계, 취미도 어떤 놀이나 대상과의 관계기 때문에 관계에 넣었고 돈도 마찬가지로 관계 카테고리에 넣었습니다. 관계 분야에서도 새로운 변화와 자극이 필요합니다. 크게 나누면 내적 변화가 필요합니다.

 

청년기까지는 육체적 활동 측면도 외적인 운동이나 활동에 치우쳐있습니다. 학습도 경제 활동을 위한 공부를 많이 합니다. 취업 공부라든가 말이죠. 관계도 가족 중심이고 경제 활동 중심으로 관계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중노년기가 되면 이런 변화가 내적으로 성숙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몸 훈련 부분은 주로 에너지 수련 장기라든가 에너지, 내적인 활력을 증진시키는 위주로 바뀌어야 합니다. 공부도 단순히 직업 공부가 아니고 자기 성찰이나 탐구를 위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자연적으로 중년이 되면 내면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는 변화가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굴레 속에서 허겁지겁 살다가 많은 경험을 통해서 눈이 떠집니다. 자기 자신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깁니다.

 

나 중심, 지금까지 안 했던 새로운 경험을 하는 기회로 만들고 내적 자극이 필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타오월드는 4브레인 생활수행이라는 네 가지 측면의 내적인 측면을 공부하는 단체입니다.

 

특히 4브레인 중에서 도외시하기 쉬운 게 성 건강이나 몸 건강입니다. 뿌리 부분이 준비가 안 되면 노년이 즐겁게 정리가 안 됩니다. 몸의 리모델링을 통해 갱생이 필요합니다. 활력 넘치고 에너지 넘치는 새로운 신체를 만드는 공부가 필요합니다.

 

성적인 측면에서도 중년 이후만 되면 사람들이 성을 완전히 문 닫고 삽니다. 상당히 잘못된 생각입니다. 여성이 완경이 되는 건 생식기능이 필요 없기 때문에 생식기능이 종식되는 것이지 성적인 즐거움까지 완전히 포기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오히려 많은 경험을 통해 성을 깊게 누릴 수 있는 시기가 중년 이후입니다. 제가 주변에 많이 관찰하고 제 자신도 경험을 통해서 생각해보면 오히려 중년 이후에 진짜 더 깊고 성숙된 성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중년 이후에도 오히려 젊을 때보다도 더 건강하고 행복한 성을 누구나 누릴 수 있습니다. 그것이 에너지오르가즘이라고 얘기했습니다. 에너지오르가즘을 추구하는 식으로 성생활이 바뀌어야 합니다.

 

리모델링을 요즘 많이 합니다, 집도 많이 하고요. 차가 완전히 산화되서 완전히 마모됐는데

외부에서 에너지를 투입해서 손도 좀 보고 색칠도 하니까 완전히 새 차가 되었습니다. 집도 마찬가지입니다.

 

집도 완전히 낡아서 다 무너져가는 집도 리모델링하면 어떻습니까! 쌩쌩해집니다. 그런데 집은 외부에서 에너지가 투입되는 현상인데 생명체는 그보다 더 갱생하기 쉽습니다. 왜냐하면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잠재력이 많기 때문입니다.

 

계발하지 않은 잠재력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놀랍도록 어마어마한 잠재력을 누구나 가집니다. 거기에 외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투입하는 노하우들이 있습니다. 그런 방법을 동원하면 신체적으로 진짜 갱생할 수 있습니다.

 

이분 보세요, 나름대로 운동을 통해 가꿨는데 나이가 아마 80가까이 될 것입니다. 그런데 근육이라든가 힘을 보세요. 젊은이 못지 않습니다

 

저도 불로초를 먹어서 그런지 계속 젊어지는 것 같습니다. 활력이 계속 더 생깁니다. 회원들이 6, 7년 전에 길게는 10, 15년 전에 배웠던 분이 최근에 또 오신 분이 많습니다. 보자마자 하는 이야기가 나이갈수록 왜 그리 젊어지냐며 그런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단순히 인사로만 하는 것 같진 않아요. 많은 사람에게 듣기 때문에 말이죠. 나이가 들수록 활력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특히 내적으로요.

 

건강 수준을 보세요. 1단계가 의존적 신체입니다. 남이 없으면 생활이 잘 안 되는 기초적인 생활이 안 되는 상태입니다. 우리가 이런 상태로 7~8년을 앓다가 죽습니다. 걷지 못하거나 대소변을 가리지 못하거나 밥을 수저로 못 먹는다든가 이 상태로 생활하는 게 평균 7~8년 됩니다.

 

건강수명이 71세까지입니다. 그런데 요즘 수명이 80세에서 조금 넘어갑니다. 10년 가까운 생활을 고통당하고 생을 마감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주변사람들도 얼마나 고생이 심할까요? 이것이 1단계입니다.

 

그다음, 보통 질병을 몇 가지 다 가지고 있습니다. 통계를 보면 3가지 이상 되는 사람이 44%

두 가지 정도 가진 사람이 24%, 질병이 없는 사람은 불과 10% 밖에 안 됩니다. 건강체질인 사람이 5~10% 밖에 안 됩니다.

 

나이 든 사람뿐만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봐도 많아야 10% 정도만 건강한 체질로 파악됩니다. 그다음이 아까도 이야기 했듯이 에너지와 활력이 넘치는 에너지체질, 영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영적체질, 신선체질이죠, 쉽게 말하자면 이런 사람은 아주 극소수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4브레인 수행을 통해서 신체를 연금술적으로 계속 변화시켜나갈 수 있습니다. 에너지체질, 궁극적으로 신선체질로까지 변화할 수 있는 노하우가 있습니다. 실천하시면 다 변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르가즘 수준만 보더라도 대부분 발산하며 짧게 끝납니다. 그다음 질오르가즘으로 좀 깊어지고, 이 단계에서는 자궁오르가즘, 혹은 남자의 전립선, 깊은 오르가즘이 느껴질 정도의 상태입니다.

 

강하게 터뜨리지만 에너지가 충전되기 때문에 에너지가 많이 소진되지 않는 성생활입니다. 더 올라가면 에너지를 충전하면서 에너지오르가즘을 느끼면서 성생활하는 차원이 있습니다. 에너지가 깊어지고 전신으로 퍼지면서 충전되면서 지속적인 오르가즘은 느끼는 경향입니다. 에너지가 계속 충전되니까 오르가즘이 떨어지지 않고 30초에서 30분 이상 유지되는 식으로 성생활이 가능합니다.

 

남자들은 비사정까지 가능한 차원입니다. 이 단계의 회원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정신적 체험까지도 가능합니다. 몽환의식이라든가 환희심. 이런 엑스터시 단계가 거의 삼매 수준입니다. 성을 통해서도 깨달음 의식까지 쉽게 추구됩니다. 특히 여자들은 이 단계를 체험하기가 쉽습니다.

 

여성분들이 성수행을 열심히 하시면 남자들이 잘 연주해주면 여자들은 쉽게 깨달음으로 갈 수있습니다. 쉽고 즐겁게 가는 깨달음의 길이 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