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서 할 수 없는 마술같은 치유효과! 
[장기힐링마사지 전문가과정 체험후기]

 

    

 



 

 

Q. 장기힐링마사지에 대해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 제가 마사지는 정말 많이 받으면서 살았습니다. 그런데 장기힐링마사지는 처음 들었어요.

 

-> 들어본 적 있죠. 용어는 달라도 비슷한 게 많은 것 같아요. 장기힐링이든, 배꼽 힐링이든, 배마사지든, 쾌장경락 등등. 인터넷에 보면 이것저것 많이 나와 있죠.

 

Q. 장기힐링마사지 전문가 과정을 들으시고 어떤 생각과 결과를 얻게 되셨는지요?

 

-> 장기힐링마사지 과정을 듣고 제가 한 첫번 째 생각은 전국의 모든 보건교사들이 배워야 한다는 거였어요. 그다음 신랑 신부들이 결혼의 조건으로 (장기힐링마사지를) 마스터해서 상대방에게 해주면 정말로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그리고 이 땅의 수많은 엄마들도 자녀들을 위해서 배워서 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이유 중에 하나는 의료보험료가 상당히 많이 나가고 있거든요. 이런 자연치유 방법이 널리 보급된다면 의료보험의 예산도 줄일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북한에서도 간호사들이 장기힐링이나 배마사지를 배워서 환자들에게 적용해준다고 해요. 그런데 우리나라의 간호사들도 해주면 참으로 좋지 않을까 싶네요.

 

병원마다 물리치료사가 있듯이 우리나라 병원(양의학, 한의학 모두) 간호사나 장기힐링마사지 전문가 과정을 마친 분들이 배치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장기힐링마사지로 해결할 수 있는 가벼운 질병이나, 혹은 난치병을 개선될 수 있게 길을 터준다면 진짜 좋은 거죠.

 

-> 전문가 과정을 듣다 보니까 장기를 외부에서 마사지한다는 게 가능함을 알게 됐고요. 서로 주고받고 하는 과정에서, 가스도 많이 차고 불편했던 점들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Q. 직접 해보니 장기를 마사지하는 게 가능하다는 생각이 드셨는지요? 장기를 마사지 해본, 혹은 받아본 느낌과 소감은 어떠신가요?

 

-> 장기마사지가 정말 가능함을 알았고요. 장기의 면역력이 장 안에 있다고 하잖아요. 여기 타오월드 책을 보니 <복뇌력>이란 것도 있더라고요. 뇌 순환도 배 안에 있다는 내용을 보게 됐는데요. 제가 직접 해보고 받아본 바에 의하면 몸이 정말 가벼워지고 날아갈 것 같아요. 일반 마사지와는 너무나 다른 차이를 느꼈습니다.

 

-> <장기 기 마사지>라는 책을 우연히 발견하고 ? 이런 게 다 있었네?’ 하면서 힐링을 받아보고 싶어 타오월드로 오게 됐거든요. 이런 호기심에 힐링 마사지를 4차례 받아보고 정말로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장기마사지를 받아보면서 느낌 중에 하나는 중고등학교 보건 체육시간에 한 단원으로 넣는 거였습니다. 셀프로 푸는 것도 아이들에게 가르치고 부모들도 가르쳐서 자녀들의 건강을 지켜주면 좋겠습니다.

 

Q. 장기힐링마사지가 일반 마사지와 다른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요?

 

-> 차이점이라면 일반 마사지는 저렴해요. 심지어 한 시간에 3만원짜리도 있어요. 장기마사지는 비싸다는 게 가장 큰 차이점이죠. 그런데 가격 차이가 있는 만큼 효과 면에서는 천양지차가 나지 않나 싶어요.

 

장기힐링마사지를 통해서 소화불량이든 두통이든 그런 질환들이 얼마든지 자연스럽게 치유될 수도 있고, 어떤 마술을 부리는 것 같은 치유 효과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저도 장기힐링마사지를 가족이든 친지든 이런저런 지인들에게 해서 치유를 시킨 사례가 있거든요. 어떤 분들은 병원이나 한의원에서 해결을 하지 못해 약만 먹었던 상황인데, 장기마사지를 받고 소리 소문 없이 개선되는 일이 있었어요.

 

그것은 저 뿐만이 아니라 같이 배운 네 분 모두 그런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누가 누가 아파서 배운 대로 해줬더니 용케 나아서 서로 신기했다면서 말이죠.

 

-> 일반 마사지는 피부 바로 아래가 풀린다는 느낌이었다면요, 장기힐링마사지는 치유가 된다는 것. 일단은 하게 되면 배에서 소리부터 나고 장이 활발히 움직이는 걸 스스로 느끼기 때문에 깊이가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겠더라고요.

 

Q. 장기힐링마사지가 장기의 건강을 지키는데 얼마나 효력이 있을거라 생각하시나요?

 

-> 엄청나게 효력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직접 밖에서 깊이와 부위에 따라 정확하게 위치를 알고 외부에서 물리적인 자극을 줄 때, 그 효과를 저도 느끼고요. 제가 실습 대상으로 아이들을 했거든요. 화장실 못 가고 그러던 아이들이 화장실을 너무 시원하게 가고 머리 아프고 어깨 아팠던 아이들조차도 복부만 풀어줬음에도 많이 좋아지더라고요. 효력은 엄청나다고 생각합니다.

 

> 효력이 무지무지하게 크다고 생각합니다. 약을 먹어도 효과가 있고 침을 맞아도 효과가 있고 수슬을 해도 효과가 있겠죠. 그런데 문제는 약을 먹으면 부담이 되잖아요. 간과 신장이 말이죠. 수술도 마찬가지죠. 물론 수술이 필요할 땐 해야 되겠죠. 그런데 장기힐링마사지는 효과가 무척 큰데 한 가지 더 좋은 것은 부작용 없이 효과가 크다는 데 큰 매력이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래서 장기힐링마사지를 접하지 못하고 이 세상을 사는 분이나 떠난 분들은 상당히 안쓰럽죠.

 

Q. 장기힐링마사지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 가장 큰 장점은 효과가 크다는 것이죠. 그런데 효과가 크면서도 부작용이 없다는 점. 또한, 장기힐링마사지를 하는데 들어가는 재료가 필요 없죠. 약물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도구가 필요한 것도 아니고요. 그냥 고사리 손만 있으면 됩니다.

 

그래서 보급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고요. 북한에서는 간호사들이 장기마사지를 배워서 환자들을 풀어준다고 들었거든요. 그게 사실이라면 북한은 슬기로운 의료정책을 펴는 게 아닌가 생각하고요, 본받을 필요가 있다 생각합니다.

 

-> , 조금 전에도 옆에 계신 선생님이 말씀하셨듯이 부작용이 없어요. 전혀 없이 장점만 극대화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너무 시원하다는 거죠.

 

특히 불면증인 경우에는 배만 잘 풀어줘도 폭~ 잠이 드니까 장점만 가득한 것 같습니다.

 

Q. 장기힐링마사지는 자연의학 중 하나인데,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이 가능할까요?

 

-> 저 같은 경우도 장기 힐링’, ‘장기 마사지라는 용어를 몰랐었어요. 이런 게 있다는 것을 일단은 저부터도 주변 사람들한테 알려주고 있고요. 얕은 개념의 마사지, 일반적인 마사지를 넘어서서 장기 치유까지 가능하다는 거. 그리고 전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장기 힐링 방법이 있다는 것을 많이 알 수 있도록 방송을 통해 널리 전해야 할 것 같아요. ‘~ 이런 게 있구나하면서 말이죠.

 

-> 어필을 하려면 무료체험 행사를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란 말이 있듯이 한번 받아보면 알거든요. 한 시간이든 삼십 분이든 받아보면 얼마나 개선되는지를 느낄 수 있죠. 물론 한 번 받는다고 개선되는 건 아니지만, 대충 어떻게 될 거라는 기대감이나 느낌이 있을 수 있겠죠.

 

이것을 논리적으로 아무리 설득해도 사람들이 잘 믿지 않을 거예요. 그래서 한번 정도 받아보는 기회를 가지게 한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개인적으로 장기가 약하거나 약한 부분이 있으신가요?

 

-> 신장이 안 좋아 보인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수업을 듣는 동안 말이죠. 옛날에 신장에 결석이 생긴 적이 있어서 한약 먹고 빼낸 적이 있었거든요. 아마 그 영향이 아닌가 싶어요.

 

-> 저는 장기가 많이 안 좋은 사람 중의 하나였습니다. 수시로 위경련이 일어나고 어려서부터 변비가 있었고요. 그러니까 위와 장이 다 아주 안 좋은 상태였는데요. 총체적 난관인 상태였죠. 그리고 가스도 정말 많이 차있었고요.

 

Q. 장기힐링마사지 배우기 전과 후의 차이가 있으신지요?

 

-> 배가 좀 많이 빵빵한 편이었어요. 그런데 지금은 굉장히 소프트해지고 말랑말랑해지고 속도 많이 편하고요. 뱃살이 좀 들어간 듯한 느낌이 있어요. 많이 들어갔습니다. 순환이 잘 돼서 그런 것 같아요.

 

-> 속도 편하고 머리도 더 가볍고 건강한 사람이든, 건강하지 않은 사람이든 장기힐링마사지를 받고 좋아지는 정도야 차이가 있겠지만, 좋아지는 것만큼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Q. 타인에게 장기마사지를 해주고 구체적으로 어떤 증상이 어떻게 호전되었는지요?

 

-> 여성들 피부관리숍에 홍보를 담당하는 분이시래요. 이분의 배를 제가 한번 그냥 꾹꾹 눌러줬거든요. 그랬더니 이상하게 머리가 맑아지고 두통이 경감된다는 말을 즉석에서 하더라고요. 장과 뇌는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타오월드에서) 배웠거든요.

 

그리고 어떤 젊은 여성이었는데 저한테 먼저 이야기를 해요. 막 신기하다면서 생리 전 증후군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저는 생리 전 증후군이 뭔지 몰랐어요.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까 생리 전 증후군이라는 게 있다면서요. 그런데 이상하게 이번엔 그걸 못 느꼈다고 하더라고요. 복부를 풀어준 것의 효과가 아닌가 싶다면서 그렇게 이야기하니 흐뭇했습니다.

 

그 외에도 자질구레하게 이것저것 많아요. 가족 친지들에게 많이 해줬죠. 어떨 때는 여기서 곧장 배운 걸 가족에게 해준 적도 있었고요.

 

-> 머리도 아프고 화장실도 못 가고, 어깨도 너무 많이 뭉쳐있는 대학생 딸아이를 풀어줬는데요. 아이가 화장실도 너무나 시원하게 가고, 너무 편안하게 잠을 잤다고 해요. 아이가 따로 살고 있는데 생활하면서 힘들면 이거 받고 싶다고 집으로 오더라고요. 그런 경우도 있었죠.

 

또 허리가 많이 아픈 친구를 잠깐 해줬는데 너무 편안하다며 굉장히 고마워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Q. 장기힐링 전문가 과정을 수료하고 나서 어느 정도 스킬이 생겼다고 생각하시나요?

 

-> 이제는 어디서든지 힘들어하거나 불편해하는 사람이 있으면 잠깐이라도 자연스럽게 해줄 수 있는, 그리고 상대방으로부터 너무 편안해졌다는 결과를 받을 수 있을 정도로 디테일하게 너무 잘 배운 것 같아요. 상상하지도,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들까지 풀어주는 걸 잘 배워서 아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 스킬이 많이 생기긴 생겼는데요. 귀중한 값어치야 어떻게 다 표현을 할 수 있겠습니까. 그런데 5주 과정은 너무 짧아요. 제 생각에는 10주나 15주 과정으로 늘려서 충분히 연습을 시키고 활용할 수 있는 경쟁력을 키워주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5주의 기간은 너무 짧아서 아쉬움이 들었고, 저는 재수강도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장기 기 마사지>라고 하는 만탁치아 선생님의 책을 번역한 게 있는데, 거기 보면 아주 상세하게 나와요. 그중에 일부만 여기서 가르쳐 주셨겠죠. 그 책의 내용을 다 지도 해주시고 실습 시키려고 하면 몇 년 가지고도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5주가 아니라, 좀 더 기간을 늘리고 배운 분들이 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부족하다면 어떤 방법을 통해 보완이 가능할지 개인적인 소견 및 아이디어 있으신지요?

 

-> 제 생각에는 과정 자체를 좀 더 늘리고 연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면 좋지 않을까 싶고요. 또 한 가지는 손가락이 좀 아파요. 손가락 힘이 약한 분들은 힘겹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손가락을 쓰지 않고 팔꿈치를 쓴다든지, 아니면 발을 사용한다든지, 아니면 주먹을 사용한다든지 하는 방법을 통해서 단점을 극복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또 한 가지는 복부의 장 이외에도 다른 부분들을 푸는 방법이나 기법은 없을까 하는 게 보완대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일단은 저도 재수강을 할 생각이에요. 만약 이 프로그램이 다시 열리면 말이죠. 재수강 전이라도 같이 교육받은 동기들끼리 모여 보수교육 과정을 통해서 서로 주고받고 하는 과정으로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는 시간들을 타오월드에서 만들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타오월드 4브레인 생활수행 체험담-장기힐링마사지(복뇌건강법)> 

-> 소화불량이 단번에 사라졌어요!

-> 50년 동안 이렇게 소화가 잘 되긴 처음이에요!

 

+ Recent posts